본문 바로가기 레프트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

예산군

닫기
예산군, 도청·도의회 소재지 ‘시(市) 전환’ 첫 발! 게시판 상세보기

제목,작성자,등록일,조회,첨부 정보제공

제목 예산군, 도청·도의회 소재지 ‘시(市) 전환’ 첫 발!
작성자 기획담당관 등록일 2020-11-18 조회 120
첨부
jpg 파일명 : 보도자료02_지방자치법 국회 간담회 기념촬영.jpg 보도자료02_지방자치법 국회 간담회 기념촬영.jpg [0.936 mbyte] 바로보기
  • 보도자료02_지방자치법 국회 간담회 기념촬영
이전 다음
- 지방자치법 시 전환 간담회 개최, 법안 통과 위해 협력 -

예산군이 ‘도청·도의회 소재지 군의 시 전환’ 추진의 첫 발을 힘차게 내딛었다.

지난 12일 군은 국회의원 회관에서 국민의 힘 홍문표 의원과 더불어민주당 서삼석 의원이 주최하고 예산·홍성·무안군이 후원하는 지방자치법 시 전환 간담회를 개최하고 공동으로 법안을 제출했다.

도청·도의회 소재임에도 불구하고 군단위 행정구역에 머물러 있는 예산·홍성·무안군은 이날 간담회에서 ‘도청·도의회 소재지 군은 도농복합형태의 시로 할 수 있다’는 지방자치법 개정에 뜻을 모으기로 하고 법안 통과에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.

군은 충남혁신도시 지정에 이은 시 전환 추진으로 도청 또는 도의회 소재지로서 위상에 걸맞는 행정서비스 체계를 갖추고, 지방자치 실현과 지역균형 발전의 모범사례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.

황선봉 군수는 “이번 시 전환 추진이 충남의 행정수도로서 지역발전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”며 “홍성군, 무안군과 함께 지방자치법 개정안 통과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”고 말했다.
출처표시+상업적 이용금지+변경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"출처표시+상업적 이용금지+변경금지"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.
만족도조사

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?